인터넷 접수를 위한 회원가입은 좌측에  [인터넷 접수 및 회원가입]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
   체육/교육문화



 



 수영 프로그램 

 



청소년, 성인 수영
-청소년 및 성인대상으로 수준 별 진도내용을 달리하여 자유형, 배영, 평영, 접영을 강습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청소년이 이용 가능한 반은 따로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건강수영
-오전 9시~12시까지 개인 수준에 따라 반을 선택하여 강습이 진행됩니다.
-지루하게 반복되는 일상에서의 스트레스 해소 및 여유로운 생활을 설계할 수 있으며 그것이 바탕이 되어 행복한 가정과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지는

  밑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.

▶ 실버수영
-55세~70세 고령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버수영은 개인 건강증진과 여가시간 활용을 목적으로 하며 보다 즐거운 강습에 목적을 두고 진행합니다.

 유아수영
-6~7세의 유아는 초등학생과 비교하여 물에 대한 적응기간이 길며 공포감이 크므로 먼저 물에 대한 적응과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 합니다.

 따라서 다른 연령대의 프로그램에 비교하여 한 영법 당 교육기간이 길어 지루해 보일 수 있으나 유아수영의 최대 효과와 효율성을 얻을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합니다.

어린이수영
-초등학교 1~6학년을 대상으로 강습하며 레인별 자유형,배영,평영,접영의 진도에 따라 개인차를 고려한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수영은 온몸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고, 근력과 지구력을 길러주므로 성장기 어린이의 신체발달 및 정서발달에 큰 도움을 주며 자발적 참여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.

선수단/수영단
-선수단,수영단 단원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영훈련 및 기초체력 훈련을 병행함으로써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도움을 주며 철저한 단원 관리와 각종 수영대회에 참가하여 최고의 수상실력을 거두고 있으며 스포츠 정신 및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 함양에 중점을 둡니다.

아쿠아로빅
-아쿠아로빅은 음악에 맞춰 물속에서 몸을 움직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촉진 시키는 운동입니다. 또한 수직으로 선 상태에서 몸을 움직이므로 얼굴을 물에 넣을 필요가 없어 물에 대한 공포감이 있거나 수영을 하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소그룹 수영(6:1)(3:1)
- 단기간 수영영법 습득을 필요로 하거나 물에 대한 공포심이 심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6세~성인까지 대상으로 가능합니다.


▶ 자유수영

구분

시작시간

종료시간

내선

월~금

12:00

12:50

121

토요일

미운영

일요일

미운영

국경일 및 대체공휴일

휴관


※ 매월 마지막주 환경미화로 인한 하루 휴장 (월별 상이 할 수 있으며 별도 공지)

※ 자유수영은 1,2,3레인에서 이용 가능, 센터용 키판 등 물품 사용 불가

※ 발권시간(11:30분 부터) / 입장시간(11:40분 부터)
※ 발권 전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