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넷 접수를 위한 회원가입은 좌측에  [인터넷 접수 및 회원가입]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
   체육/교육문화



 



체육 프로그램




▶ 탁구

-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스포츠!

-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.







▶ 실내축구 풋살
- 날씨와 계절에 상관없이 냉난방시설이 갖춰진 체육관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.
- 어린이들의 비만관리 및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.





▶ 어린이 농구
- 접근성이 좋고 신체의 기본 활동이 모두 필요하여 체력과 민첩성 협동심을 기를 수 있으며,
- 성장기 키 크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


▶ 인라인 스케이트
- 인라인 스케이트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지구력을 향상하고,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.
- 지구력을 향상 하는 데는 사이클이나 조깅보다 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.
- 지방연소율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 입니다.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허리부터 엉덩이, 정강이까지
다리의 근골격 운동에 좋습니다.


▶  발레

- 골격이 형성되기 시작하는 시기에 시작하면 유연하고 곧은 몸매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.

- 음악에 맞추어 몸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춤이며 스트레칭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시켜 신체발육을 촉진시키고,

  신체적, 정서적, 표현력을 증진시킵니다.



음악줄넘기

- 음악 줄넘기는 흥겨운 음악에 맞추어 여러가지 발 동작이나 손동작 춤 동작을 연결하며 줄넘기 하는 것을 말합니다.

- 음악 줄넘기를 하면 체력 증진과 신체 조절 능력이 길러지고 음악 줄넘기의 특색에 맞는 동작과 리듬을 찾아내어,

  즐겁게 표현하는 운동입니다.





▶ 검도
- 검도의 중요한 목적은 정신의 단련,신체의 연마,기술의 숙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- 냉철한 판단력과 재빠른 동작,대담한 정신력이 요구되는 운동으로 남녀노소 구별 없이 일생을 통하여 수련 할 수 있는
호신무술 입니다.




▶ 댄스
- 걸스힙합,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배우고 즐거운 음악에 맞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운동입니다.
-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운동에 대한 즐거움이 가득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. 

▶ 줌바 댄스
- "ZUMBA" 란 라틴어로 "빠르고 재미있는 움직임" 이라는 뜻으로 라틴댄스 음악과 피트니스를 결합하여
  신나게 춤추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

▶ 요가

- 요가는 유연성과 근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운동입니다. 요가의 종류는 다양하고 그 안에 동작들은 굉장히 많습니다.

- 그 동작들마다 효과가 다양해서 전신을 골고루 발달 시키는데 좋고, 남녀노소에게 좋은 운동입니다.


- 어렸을 때는 가능하던 행위들이 나이를 점차 먹음으로 인해 퇴행 되고, 노화가 오면서 몸이 굳고, 안 좋은 습관으로 몸이

  틀어지는 것들을 요가를 통해 서서히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. 더불어 요가는 명상을 통해 정신을 함께 수련 시킬 수 있는

  운동입니다.



▶ 필라테스
- 코어 근육의 강화를 기본으로 하여 전신 근력 강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운동입니다.
- 더불어 몸의 자세 하나하나에 집중함으로써 몸에 대한 인지,협응 능력 등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신체의 기능이 좋아집니다.


▶ 태보
- 태권도와 복싱을 이용한 에어로빅의 일종으로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태보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.
- 다이어트 뿐 아닌 자기 방어용 호신술로도 이용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입니다.




▶ 에어로빅

- 신나는 음악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기며 스트레스 해소를 할 수 있고, 심폐기능을 최대한 높여     알맞은 유산소운동과 체력근력의 향상 프로그램으로 체형변화 및 체지방을 줄 일 수 있는 운동입니다